라인스튜디오, 더 샌드박스에서 메타버스 테마 공간 선보여

2024.03.13 ALL

■더 샌드박스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K-Verse)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공간 조성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2, 라인 셰프 등 대표 게임 캐릭터들을 만나보고 퀘스트도 즐길 수 있어

 

2024년 3월 13일 –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 (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을 선보인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내에서 사용자가 가상 토지인 ‘랜드’를 소유하고, 직접 자신의 지적재산권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NFT화 하고, 가상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지난 2022년 더 샌드박스와 체결한 메타버스 파트너십을 계기로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K-Verse)에 라인스튜디오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을 조성했다. 

 

라인스튜디오 테마 공간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용자들이 대표 모바일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LINE Rangers), 라인 버블 2(LINE BUBBLE 2), 라인 셰프(LINE CHEF)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사용자들은 게임들의 캐릭터와 테마로 꾸며진 랜드를 탐험하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QR 코드로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이번 테마 공간은 정식 출시되어 더 샌드박스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라인스튜디오 테마 공간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bit.ly/48EpPfl)

 

<라인 레인저스 테마 공간>

 

라인 레인저스는 외계단과의 생생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디펜스 액션 RPG 게임으로 누적 7,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최근 10주년을 맞이했다. 라인 버블2는 누적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버블 슈팅 게임으로, 9년째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또, 라인 셰프는 브라운과 귀여운 버디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들을 만들고 고객들에게 서빙하는 쿠킹 게임으로, 다양한 플레이 모드로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며, 식당을 운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라인 버블2 테마 공간>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더 샌드박스의 테마 공간이 게임 사용자들이 한공간에 모일 수 있는 소셜 허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몰랐던 사용자들도 쉽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는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활용한 NFT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인스튜디오 소개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의 자회사로, 라인의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라인 버블2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은 일본, 대만, 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순위와 매출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