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와 만나 더 진화한 오픈채팅” 라인 오픈챗, 생성 AI 기반 메시지 요약 기능 제공

2023.11.09 ALL

■ 생성 AI 기반 메시지 요약 기능으로 오픈채팅방의 긴 대화 내용도 쉽게 파악 가능해져

 

2023년 11월 9일 – LY 주식회사(LY Corporation/이하 LY,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가 ‘라인 오픈챗(LINE OpenChat)’에 ‘오픈AI(Open AI)’의 ChatGPT API를 연동한 생성 AI 기반 메시지 요약 기능을 출시했다. 

/stf/linecorp/ko/pr/messagesummary1.png

※ 일본, 대만, 태국 “LINE” 앱 버전 13.16.0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요약에 사용된 메시지가 삭제 또는 발송 취소되어도 요약 결과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라인 오픈챗 메시지 요약 기능은 수많은 메시지를 일일이 읽기 어렵거나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면서 생기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구현됐다. 오픈채팅을 즐기는 사용자가 늘면서 오픈채팅방 참여자와 메시지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라인 오픈챗 사용자들은 이제 생성 AI 기반 요약 기능으로 오픈채팅방의 긴 대화도 간결하게 파악할 수 있다. 

현재 일본, 대만, 태국에서 제공 중인 ‘라인 오픈챗’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이 모여 특정 주제 및 일상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라인 오픈챗 메시지 요약 기능은 개설 시점부터 '전체 공개' 및 '오픈채팅 검색 허용'으로 설정된 일부 오픈채팅방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본 기능은 순차 제공 대상 오픈채팅에 참여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오픈채팅방 오른쪽 하단의 '메시지 요약' 버튼을 누르면 AI 요약 결과가 표시되며, 요약 결과는 정해진 시간마다 자동으로 생성된다.

전창근 라인 오픈챗 프로덕트 오너는 “사용자들이 라인 오픈챗에서 관심사 기반 대화를 더 쉽고 즐겁게 나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할 것”이라고 말하며, “추후 메시지 요약 결과와 연계된 콘텐츠 제공 기능 등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신규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LY는 ‘감동적인(WOW)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자의 일상에 놀라움(!)을 전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365일 24시간 언제나 사용자의 일상 속에 함께 하며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 당사 국문명은 'LY 주식회사', 영문명은 'LY Corporation'입니다.  

 

■ LY 주식회사 소개 

 

LY주식회사는 2023년 10월 라인 주식회사, 야후 주식회사 등 그룹사 개편으로 탄생한 일본 최대 규모의 테크 기업입니다. '‘감동적인(WOW)’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자의 일상에 ‘놀라움(!)’을 전한다'는 미션 아래 검색과 포털, 이커머스, 메신저,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LY주식회사에는 약 4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온 1만 명 이상의 임직원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LY는 사용자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의 힘을 통해 더 풍요롭고 편리한 삶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