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돌아보는 나의 어린 시절, 라인 ‘AI 베이비’ 출시

2023.08.17 ALL

■ AI가 나의 어린 시절과 닮은 아이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

■ 이미지 생성 소요 시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2가지 가격 패키지 제공

 

2023년 8월 17일 –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는 인공지능(AI)이 사용자가 등록한 사진을 이용해 자신과 닮은 아이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AI 베이비’ 기능을 출시했다. 

 

 

 

AI 베이비는 사용자가 자신의 얼굴 사진을 8장에서 12장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AI의 학습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와 닮은 아이의 이미지를 생성해 주어, 실제 어린 시절 사진과 비교해 보는 재미를 제공한다. 또, 여아와 남아 이미지가 랜덤으로 생성되어 자신과 다른 성별의 모습도 다양한 포즈와 의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AI 베이비는 라인 메신저 내 프로필 화면의 스튜디오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고, 이미지 생성 소요 시간에 따라 ▲30장의 이미지를 24시간 후에 생성: 160코인 ▲30장의 이미지를 단시간에 생성: 310코인 등 총 2가지 패키지로 제공된다. AI 베이비에서 생성한 나만의 귀여운 이미지는 라인 메신저 앱의 프로필 이미지로 등록할 수 있고, 다운로드하여 대화방 배경으로 설정하거나 소셜 미디어에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라인 프로필 스튜디오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아트나 판타지와 같은 스타일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AI 셀카’와 실제 사진작가가 촬영한 듯한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AI 사진관’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라인 메신저에서 사용자가 자기 자신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즐길 수 있도록 AI 및 최신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 AI 베이비는 라인 앱 버전 13.11.0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다.

※ 패키지별 이미지 수량 및 가격은 향후 변동될 수 있다.

※ 해당 서비스 사용 시 본인의 사진만 사용해야 하고 본인 외의 사진을 사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 약관, 저작권 및 초상권에 따라, 당사자의 허락 및 동의를 받아야 한다.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라인 주식회사는 2021년 3월 Z홀딩스 주식회사와 경영 통합하여, 일본 최대 규모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Z홀딩스 그룹의 연결 자회사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