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튜디오, 모바일 게임 ‘여신강림: 매치3 퍼즐’ 국내에 이어 일본, 대만, 태국에서 글로벌 사전예약 오픈

2023.03.03 ALL

■라인스튜디오의 캐주얼 게임 개발 역량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인기 IP 만남으로 시너지 기대

■웹툰 ‘여신강림’ 캐릭터 꾸미기, 유저간 퍼즐게임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 선사

■사전예약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아이템 제공…누적 신청자 수 목표 달성에 따라 추가 보상까지

 

2023년 3월 3일 –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가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여신강림’을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 ‘여신강림: 매치3 퍼즐’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1월 17일 시작된 국내 유저 대상 사전예약이 성황리에 진행 중인 가운데, 일본, 태국, 대만 등의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사이트를 오픈했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은 2018년 연재를 시작한 이래 여성 독자 대상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글로벌 누적 조회 수 58억을 기록한 명실상부 글로벌 히트 작품이다. 여고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으로 자신감을 얻으며 사랑과 꿈을 찾아가는 내용을 트렌디한 일러스트로 그려내 전 세계 10-20대 독자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 

 

‘여신강림: 매치3 퍼즐’은 라인스튜디오가 네이버웹툰과 제휴하여 ‘여신강림’의 지적재산권(IP)을 바탕으로 제작한 ‘매치(Match) 3’ 퍼즐게임으로, 더욱 풍부한 재미를 위해 이용자간 대전(PvP)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같은 색상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추어 터뜨리는 ‘매치 3’ 퍼즐게임을 ‘여신강림’ 캐릭터로 플레이하며, 전세계 유저들과 1:1 대전을 통해 순위 대결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메이크업 및 코스튬 아이템을 활용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여신강림: 매치3 퍼즐’의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홈페이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 이용자 전원에게 라인과 네이버의 브랜드 컬러에서 착안한 ‘한정판 초록색 교복 코스튬’을 제공하며, 신청자 수 목표 달성에 따라 코인, 스킬 카드, 프리미엄 코스튬 티켓 등 풍성한 보상이 더해진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글로벌 사전등록 확대와 함께 글로벌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추가로 오픈했다. 네이버 라운지 채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국가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신강림’의 게임 플레이를 소개하는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웹툰 여신강림에 등장하는 임주경, 이수호, 한서준 등의 주요 캐릭터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여신강림 사전예약 홈페이지(bit.ly/TrueBeautyKR2) 및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 소개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의 자회사로, 라인의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라인 버블2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은 일본, 대만, 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순위와 매출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