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제네시스, ‘파인드사토시랩’과 라인 블록체인 기반 무브 앤드 언(Move and Earn) 서비스 ‘스테픈’ 개발 업무 협약 체결

2022.08.09 Blockchain Services

운동하며 돈 버는 ‘무브앤드언(Move and Earn)’ 서비스의 일본 현지화 출시 위해 라인 블록체인 활용

 

2022년 8월 9일–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 제네시스 주식회사(LINE Xenesis,  대표이사 사장: 임인규, 이하 '라인 제네시스')는 운동하며 돈 버는 ‘무브 앤드 언(Move and Earn)’ 서비스 스테픈(STEPN)을 운영하는 파인드사토시랩(Find Satoshi Lab Limited)과 라인의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을 기반으로 한 스테픈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인 제네시스와 파인드사토시랩은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스테픈의 일본 현지화 출시를 위해 협력한다. 스테픈은 사용자의 걸음 수에 따라 암호자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무브 앤드 언(Move and Earn)’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다. 2021년 12월 베타 버전 출시 후,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해 운동 부족을 고민하는 사용자를 위한 피트니스 앱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7월 15일 기준으로 글로벌 사용자 수가 450만,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수 300만을 기록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향후 양사는 스테픈의 일본 현지화를 위해 기술 및 비즈니스 협력을 추진하고, 일본 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며 간편하게 웹3.0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 제네시스 임인규 대표이사 사장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웹3.0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스테픈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라인 블록체인은 다양한 라인 서비스의 기반 기술로 활용되고 있다”며, “국가의 경계를 초월한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여 계속해서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블록체인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스테픈을 개발한 파인드사토시랩의 욘 롱(Yawn Rong) 공동 창업자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분야의 선두를 달리는 라인 블록체인과의 협업을 통해, 웹3.0에서 라인 사용자와 깊은 유대 관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뿐 아니라 탄소중립적인 친환경 활동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스테픈의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일본 내에 9,200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보유한 라인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웹3.0 시대의 즐거움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은 2018년 4월 라인 블록체인 랩(LINE Blockchain Lab)을 설립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앱(dApp) 개발 및 P2P 네트워크 기반 분산 시스템과 암호화 기술을 연구해 왔다.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자산 '링크(LINK)'를 발행하고, 일본 내 암호자산 거래소 '라인 비트맥스(LINE BITMAX)'와 글로벌 암호자산 거래소 '비트프론트(BITFRONT)', NFT 종합 마켓플레이스 '라인 NFT(LINE NFT)'를 운영하는 등 그룹사 차원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라인 블록체인은 앞으로도 ‘Designed for Everyone’이라는 미션 아래,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맞닿은 NFT 및 블록체인 서비스와 기술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 (LINE Corporation)은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