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튜디오 쿠킹 게임 라인 셰프,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2022.03.04 ALL

 

■‘스누피’, ‘찰리 브라운’ 등 캐릭터 들이 라인 셰프 내 신규 버디로 등장

 

 

2022년 3월 4일 –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 (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대표적인 쿠킹 게임인 라인 셰프(LINE Chef)가 ‘스누피(Snoop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인 셰프는 브라운과 귀여운 버디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들을 만들고 고객들에게 서빙하는 쿠킹 게임이다. 다양한 플레이 모드로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며, 귀여운 캐릭터들과 요리들을 만들고, 식당을 운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19년에 론칭한 라인 셰프는 글로벌 누적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 기간 동안 라인 셰프 게임 내에서 ‘스누피’, ‘찰리 브라운’ 등 총 5개의 인기 스누피 캐릭터들이 플레이를 도와주는 버디로 등장하여 귀여움과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스페셜 스테이지를 플레이 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출석 체크 또는 빙고 이벤트 등을 통해 한정 콜라보 버디 스누피 인기 캐릭터 ‘샐리’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인 셰프 게임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1억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 하고 있다. 

 

 

# # #

[피너츠(Peanuts)에 대하여]

피너츠 캐릭터는 1950년 찰스 M. 슐츠가 그의 만화를 7개 신문에 게재하기 시작하면서 세상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후 찰리 브라운, 스누피, 그리고 그 외 피너츠 캐릭터들은 대중 문화에 큰 획을 긋게 된다. 애플 TV 플러스에 방영되어 사랑받고 있는 피너츠 쇼와 스페셜 프로그램들에 더불어, 피너츠 팬들은 전세계의 수많은 상품과 테마파크, 놀이공원, 문화행사, 소셜 미디어까지 전통적인 방법에서부터 디지털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로 피너츠를 만나오고 있다.

2018년, 피너츠는 미항공우주국(NASA)과 다년간의 우주개발 협정을 체결하여 차세대 학생들에게 우주 탐사와 STEM(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에 대한 열정을 심어주는데 힘써오고 있다. 현재 ‘피너츠’ 캐릭터 및 관련 지적 재산권은 캐나다 미디어사 ‘와일드브레인(WildBrain)’이 41%, 일본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사(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가 39%, 찰스 M. 슐츠 가족이 2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스누피 콜라보 디자인은 Peanuts Worldwide LLC와 주식회사 테레비도쿄커뮤니케이션즈와의 계약에 의거하여 제공합니다.

 

© 2022 Peanuts Worldwide LLC

 

 

■라인스튜디오 소개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의 자회사로, 라인의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라인 버블2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은 일본, 대만, 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순위와 매출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