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디토 뮤직과 오퓰러스 NFT 서비스 개발 협약 맺어

2021.10.26 ALL

■NFT 서비스 개발과 NFT 마켓 통합에 대한 전략적 협업 진행 예정 

 

2021년 10월 26일 –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 의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탈중앙화 금융(De-Fi·디파이) 서비스 오퓰러스의 운영사 디토 뮤직(DITTO)과 함께 오퓰러스에 대체불가능한토큰 (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서비스 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대체불가능한 토큰은 다른 가상 자산과 달리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복제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과 디토 뮤직은 블록체인 기반 NFT 서비스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 디토 뮤직이 음악 저작권 기반 NFT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퓰러스 (Opulous)와 라인의 NFT 마켓을 통합하여 유저들에게 더 많은 NFT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NFT 시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라인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플랫폼인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 (LINE Blockchain Developers)를 기반으로 디토 뮤직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도 지원할 예정이다. 

 

디토 뮤직이 운영하는 오퓰러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파이(De-Fi) 서비스로, 최초로 음악 저작권 기반으로 아티스트들이 NFT를 출시 할 수 있는 NFT 런치패드(launchpad)를 지원하고, 아티스트가 필요한 저작권 담보 대출 및 NFT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퓰러스의 음원 NFT는 새로운 형태의 NFT로, 구매자에게 음원의 미래 로열티 수입의 일부와 소셜 미디어 지원의 대가로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라인의 NFT 시장과 라인 토큰 이코노미 확장의 일환으로, 최근 라인은 일본의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암호 자산 부분 담당 자회사인 LVC를 통해 라인 비트맥스 월렛에서 NFT 마켓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유저는 라인 아이디를 사용해 간단한 로그인을 통해 라인의 암호 자산 링크를 사용하여 NFT를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라인테크플러스 김우석 대표는 “디토 뮤직의 NFT 서비스와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전세계 음악 팬들에게 다양한 NFT 서비스를 선보이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디토 뮤직 리 파슨스(Lee Parsons) 대표는 “음악 NFT분야의 개척자로서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가진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한데, 라인테크플러스를 파트너로 삼게 되어 기쁘다” 라며, “함께 블록체인 기술이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들로 음악 산업과 NFT 시장에 변화를 가져오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디토 뮤직 소개

Ditto Music은 세계 최고의 음원 유통, 음반 서비스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회사로 Spotify, Amazon 및 Apple Music을 포함한 160개 이상의 디지털 스토어에 음원을 배포하고 있다. Ditto Music은 리버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개국에 22개 지사를 두고 있으며 약 150명의 직원이 있고, 10억 달러 이상의 로열티를 지불했으며 플랫폼에는 500,000명 이상의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아티스트로는 Stormzy, Ed Sheeran 및 Sam Smith가 Ditto Music을 통해 음원을 발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