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에서 ‘라인 응모’ 플랫폼 이벤트를 통해 라인프렌즈 NFT 획득 가능해
2021년 8월 31일 –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 의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라인의 독자적 블록체인 기술인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일본에서 라인프렌즈(LINE FRIENDS) 대체불가능한토큰 (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대체불가능한 토큰은 다른 가상 자산과 달리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복제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라인은 자체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 IP인 브라운(BROWN), 샐리(SALLY) 그리고 코니(CONY)가 들어간 NFT 총 3종을 발행했다. ‘라인 응모’ 플랫폼에서 3일동안 선착순으로 퀴즈를 푼 총 60만명의 일본 유저들에게 라인프렌즈 NFT 3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3종을 모두 획득한 유저들에게는 추가적으로 프리미엄 NFT 1종이 제공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NF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인 블록체인 웹사이트 (https://blockchain.line.me/)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근 라인은 라인 토큰이코노미와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일본의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암호자산 부분 담당 자회사인 LVC를 통해 라인 비트맥스 월렛에서 NFT 마켓 베타 버전을 선보인바 있다. 유저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암호 자산 링크의 사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NFT 관련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 라인프렌즈 소개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적으로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LINE의 ‘브라운앤프렌즈’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다.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 개발한 인기 캐릭터 ‘BT21’을 비롯, WDZY(ITZY), TRUZ(트레저), CHICHI(블랙핑크 지수) 등 새로운 캐릭터 IP를 지속 창출하고 있다. 나아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미디어∙게임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도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3D 콘텐츠 제작사인 에이펀인터렉티브와 버추얼 스타 ‘아뽀키’의 IP 사업에 나서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까지 진출했다. 그 외, 뱅앤올룹슨, 컨버스, 라미, 라이카 등 자사 브랜드 가치와 결을 같이 하는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프리미엄 캐릭터 제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2015년 1월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 라인프렌즈는 현재까지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5개 국가 및 주요 지역에 27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글로벌 MZ세대와 활발하게 소통·교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