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라인 광고’ 운영 소개 웨비나 개최

2021.06.28 ALL

■ 라인의 성과형 광고 솔루션 ‘라인 광고’ 소개 및 현지 마켓 인사이트 제공

■ 대만과 태국의 대표 메신저 플랫폼인 라인 내 직접 광고 운영을 통한 효율적인 고객 확보 가능

 

2021년 6월 28일 –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LINE PLUS/이하 라인, 대표:  이은정)가 오는 7월 15일 ‘대만·태국 시장 마케팅을 위한 라인 광고 운영 A to Z’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대만과 태국의 국민 메신저인 라인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국내 사업자들을 위해, 라인 플랫폼으로 광고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와 현지 인사이트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인은 앞서 일본, 대만, 태국 등의 국가에서 성과형 광고 솔루션인 ‘라인 광고(LINE Ads)’를 제공하며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원하는 광고주들의 니즈에 대응해왔다. 또한, 지난해에는 계정 개설부터 집행, 결과 분석, 정산까지 광고 운영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라인 광고 셀프 서브(LINE Ads Self-Serve)’ 서비스도 출시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들은 계정만 개설하면 대행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대만, 태국 두 지역에 광고를 운영할 수 있어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노릴 수 있다.

라인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대만의 2,100만, 태국 4,9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에게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성과형 광고 솔루션 ‘라인 광고’ 기능 ▲온라인 계정 개설 및 캠페인 세팅 방법 ▲현지에서 전하는 마켓 인사이트 ▲정교한 맞춤 타겟팅과 플랫폼 내 게재면 선택 등 라인 광고를 처음 접하는 국내 사업자도 바로 시도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웨비나는 오는 7월 15일 한국어와 중국어, 영어로 진행되며, 중국어 및 영어 세션의 경우 한국어 통역이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종사자는 7월 14일까지 전용 웹페이지(https://lineads.splashthat.com)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음료 기프티콘 등 소정의 선물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라인은 전 세계 1억 8,700만 명의 MAU를 보유한 메신저 서비스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핀테크, AI, 커머스, 게임, 마케팅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 관련 링크

- 대만 라인 광고 서비스 홈페이지(중문): https://tw.linebiz.com/service/display-solutions/line-ads-platform/

- 태국 라인 광고 서비스 홈페이지(영문): https://lineforbusiness.com/th-en/service/line-adsplatform 

 

라인플러스 소개

라인플러스(LINE Plus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 등 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온오프라인 생활을 가능케하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 (LINE Corporation)은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