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페이, 비자(VISA)와 차세대 핀테크 솔루션 및 디지털 결제 카드 파트너십 체결

2019.06.06 ALL

 

■ 글로벌 결제, 송금 플랫폼 및 블록체인 분야 ‘혁신적 금융 경험’ 제공 위해 협력

■ 라인 앱에 비자 카드 연동 가능

 

2019년 6월 6일 –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신중호,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는 디지털 월렛 및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페이 주식회사(LINE Pay Corporation, 대표이사 사장: 고영수)가 결제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비자(Vis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본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와 가맹점을 대상으로 새로운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본 파트너십을 통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할 계획이다.

일상생활 속 결제 : 라인의 약 1억 8천 7백만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들은 라인 앱 내에서 디지털 비자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향후 사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비자 카드를 앱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간편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사용자들에게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맞춤형 혜택 및 해외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방식 등 더욱 다양하고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맹점을 위한 솔루션 : 라인페이 사용자들은 전 세계 5천 4백만 곳의 비자 가맹점에서 라인페이의 특별 혜택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인페이 디지털 월렛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라인페이가 직접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라인페이와 비자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라인페이 서비스와 라인페이 디지털 월렛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력, 전 세계적으로 상호 운용이 가능한 결제 시스템의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핀테크 서비스 : 라인페이와 비자는 B2B 서비스, 국가간 결제 및 대안 화폐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을 개발할 예정이다.

마케팅 활동 : 라인페이와 비자는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마케팅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일본이 가속화하고 있는 올림픽 전후 캐시리스(Cashless) 사회 구현 계획에 기여 할 계획이다.

 

최근 메시징 앱들은 송금, 온라인 구매, 청구서 결제, 여행 예약, 음식 주문 등 일상 업무를 단일 앱에서 처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 커머스 분야의 선두 주자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라인페이는 이번 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끊김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방형 결제 시스템의 확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페이와 비자는 대만과 일본의 ‘라인페이 비자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를 포함한 기존의 협력 관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라인페이 비자 공동브랜드 신용카드도 일본에서 연내 출시 예정이다. 

 

라인페이 주식회사 및 라인의 핀테크 컴퍼니의 고영수 대표는 “라인페이는 단순한 결제 수단 그 이상의 서비스이다. 라인페이는 최근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이 확대됨에 따라 전 세계 라인 이용자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라며, 이어, “이번 파트너십은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라인페이 이용자들이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비자의 아시아퍼시픽 총괄대표 크리스 클락 (Chris Clark)은 “현재 대만에서 23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자 공동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비자 프로그램 중 하나다”라며, “이 모멘텀을 전 세계 더 많은 시장에서 활용될 새로운 솔루션 분야로 확장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라인페이는 사용자들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라인 메시징 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기업이다. 비자는 라인의 유통력 및 소비자 충성도에 기반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개방형 결제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는 비자의 네트워크에 속한 소비자, 가맹점주을 비롯해 구매자측 및 판매자측 은행(issuing and acquiring banks)에게 혜택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라인페이 소개 

라인페이 주식회사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디지털 월렛과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인페이를 운영하고있다. 2014년 출시 후, 라인페이는 유저와 캐시리스 결재, 디지털 월렛 서비스와의 간격을 좁히며, 모바일 핀테크 산업의 리더로 도약하고 있다. 

 

■Visa 소개 

Visa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결제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기업 및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당사의 선진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1초당 6만5,000 건이 넘는 결제를 처리하며 전 세계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결제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모든 상업의 성장을 도모하며 현금 없는 미래를 지향한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Visa는 자사의 브랜드, 제품, 인재, 네트워크 및 규모를 동원하여 미래의 상업을 새롭게 바꾸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bout Visa, https://usa.visa.com/visa-everywhere/blog.html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