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LVC, 노무라 홀딩스 블록체인 기술기반 금융사업 제휴 위한 양해각서 체결

2019.01.31 ALL

2019년 1월 30일 –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는 라인의 디지털 토큰 및 블록체인 사업 관련 자회사인 LVC 주식회사(이하 LVC) 및 노무라 홀딩스(Nomura Holdings, Inc./이하 노무라)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에 초점을 맞춘 금융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VC는 제휴를 위한 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노무라를 대상으로 한 신주발행을 통한 제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고려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3사는 금융사업 제휴에 따른 기대효과, 관련 당국의 승인 취득,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에 대한 논의를 이룰 예정이다. 2019년 3월 말까지 최종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추가적인 진행사항은 추후 공표 예정이다.

 

1. MOU의 배경과 목적

노무라 그룹은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자본 시장에 대한 당사의 전문 지식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는 회사의 미션 아래,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라인은 현재, 일본 내 7천 8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에게 실생활에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사는 이번 MOU를 통해 라인의 대규모 사용자 기반과 안전하고 편리한 UI/UX, 노무라 그룹의 금융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및 토큰 이코노미 기반 사업 개발에 적극 협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2. 향후 계획

라인, LVC, 노무라의 각 통합 수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향후 사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즉시 공표할 예정이다.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