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에 아이콘(ICX) 상장

2018.11.27 ALL

■ 비트코인(BTC)과 거래 가능한 아이콘(ICX) 신규 상장
■ 오는 30일까지 아이콘과 비트코인 간 거래 수수료 50% 할인 혜택 제공

 

2018년 11월 27일 –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는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 / www.bitbox.me)에 비트코인(BTC)과 거래 가능한 아이콘(ICX/이하 아이콘)을 상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콘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더루프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인터체인(Interchain) 프로젝트로 ‘하이퍼커넥트 더 월드(Hyperconnect the World)’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커뮤니티가 연결된 분산형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라인은 지난 5월 아이콘과 조인트벤처인 언체인(unchain) 설립을 통해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링크체인을 개발,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일환으로 링크체인 상에서 미래 예측 서비스인 ‘포캐스트(4CAST)’와 지식 공유 플랫폼인 ‘위즈볼(Wizball)’ 등 다양한 디앱을 선보인 바 있다.

라인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비트박스 내 아이콘과 비트코인 간 거래 수수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콘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www.bitbox.me/notice).

한편, 비트박스는 철저한 보안과 안정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사용자 중심의 거래소로서, 앞으로도 자체 심사위원회의 엄격하고 철저한 심의 과정을 통해 거래소 상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의 제안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 라인 주식회사 소개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는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를 미션으로 사람,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스마트 포털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 6월 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AI 기술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며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