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개발자 대상 게임 보안 주제 세미나 개최

2018.04.05 Game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는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로에 위치한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라인 게임보안 어떻게 하나?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라인은 국내 중소 개발사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최근 오픈한 게임개발기술 플랫폼 '라인게임플랫폼'의 보안 기술과 글로벌 경험 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라인게임플랫폼은 게임 개발 준비단계부터 퍼블리싱사후 관리까지 게임 개발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으로세미나에서는 라인게임플랫폼 중에서 게임 파일의 난독화취약점악성코드 여부를 확인하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정상적인 공격을 방어하는 보안 플랫폼 AIR 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라인 게임의 실제 보안 관련 담당자들이 참여 3개의 세션을 통해 ▲개발사들에게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 AIR’를 통한 보안 탐지 체계▲모바일 클라이언트 보호를 위한 기술적 요소와 개발운영 시의 노하우▲실제 발생한 게임 보안 이슈와 이의 대응 방안 등을 개발자들에게 공유한다.

 

이를 통해참여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보안 인프라 QA 커뮤니티 데이터 분석 등 네이버 및 라인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기능들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