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은 하운드13과 모바일 게임 ‘헌드레드소울’의 퍼블리싱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인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일본, 대만 등 총 13개국에서 ‘헌드레드소울’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은 거대보스의 약점을 찾아 전략과 컨트롤로 제압하는 게임으로, 100여 종의 무기와 영웅을 서로 조합하여 다양한 액션 스킬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1월 유니티가 주최한 ‘유나이트 LA 2016’에서 ‘프로젝트 100’이라는 이름으로 소개돼, 유니티 엔진의 성능을 극한까지 활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헌드레드소울’을 개발 중인 하운드13은 아이덴티티게임즈를 공동창업자인 박정식 대표가 2014년 설립한 회사이다. 박정식 대표는 ‘헉슬리’의 메인 아티스트, ‘킹덤언더파이어’의 아트 디렉터를 거쳐 TPS ARPG ‘드래곤네스트’의 개발까지 총괄한 후, 하운드 13을 창업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인은 ‘헌드레드소울’이 기존의 액션 RPG와는 차별화된 퀄리티의 그래픽과 액션으로 전세계 라인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정식 하운드 13 대표는 “전세계 게이머들이 플레이할 만한 가치를 느끼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라인의 글로벌 플랫폼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권의 게이머들에게 액션 RPG 특유의 감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참고1] ㈜하운드13 소개
1) 설립일: 2014년 9월 15일
2)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11 한국고등교육재단빌딩 7층
3) 자본금: 2.2억원
4) 대표이사: 박정식
5) 임직원 수: 45명 (2016년 12월말 현재)
6) 주요사업: 모바일 게임 개발
[참고2] 핵심 멤버 약력 및 소개
- 박정식: 대표이사 겸 게임 디렉터
*주요 경력: ㈜아이덴티티게임즈 공동창업, “드래곤네스트” 개발총괄, “헉슬리” Main Artist. “킹덤언더파이어” Art Director
- 서화성: CTO
*주요 경력: ㈜스테어웨이 창업, “러스티하츠” 개발 총괄, “아크로드”, “킹덤언더파이어” 개발
- 기획: 던전스트라이커 드래곤네스트 등의 핵심 기획 멤버
- ART: 드래곤네스트, 킹덤언더파이어 등의 메인 아티스트
- 프로그램: 러스티하츠, 드래곤네스트 등의 클라이언트 및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