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라이브, 서비스 시작 3개월 만 누적 재생 수 1억 건 돌파

2016.03.22 LINE App

라인주식회사는 동영상 생중계 서비스인 라인 라이브(LINE LIVE)가 지난해 12 10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개월 간 누적 재생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 라이브는 6,800만 명에 달하는 일본 라인 이용자를 기반으로라인 메시지 형태의 알림 기능을 활용해 동영상 생중계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특히라인 메신저와 결합되어 관심 있는 프로그램 방영 소식을 메시지로 전달받을 수 있고▲라인 라이브 진행자의 라인 공식계정▲라인 라이브 공식 계정▲라인 라이브 별도 앱▲라인 라이브PC 서비스(http://live.line.me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작년 12월 10일 선보인 라인 라이브는다른 서비스와 차별화된 생생한 날것의 현장 자체를 이용자에게 생중계 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그 결과음악스포츠오락 등 가벼운 콘텐츠부터 곧 개봉 예정인 영화와 연동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총 743개의 프로그램이 라인 라이브를 통해 전달되며일본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힘입어총 28개 프로그램이 재생 수 100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109개에 달하는 프로그램 재생 수가 5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댓글을 통해 이용자와 소통이 자유롭다는 점도 큰 인기 요인이다실제로 AKB48의 멤버가 출연한 "AKB48 LINE으로 댓글 스페셜"에서는댓글 기능을 통해서 출연자의 질문을 받고그 자리에서 대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댓글2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앞으로도 라인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한편 사람과 정보콘텐츠를 연결하는 스마트폰 시대의 새로운 정보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