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노하우 공유하는 ‘LINE DEVELOPER DAY 2015’ 개최

2015.12.17 LINE App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은 개발자 컨퍼런스인 ‘라인 디벨로퍼 데이 2015(LINE DEVELOPER DAY 2015)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라인 디벨로퍼 데이 2015’의 주제는 ‘The platform of Today’ 라인이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잡기까지의 기술과 조직 문화 등에 대해 공유한다.   

 

박의빈 CTO는 기조연설을 통해라인의 현재 플랫폼으로서의 성과와 향후 플랫폼 확장 방향을 공개한다.  

 

라인은 현재 글로벌 MAU 2 1 2백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메신저에서 시작해 소셜로그인게임, O2O, 콘텐츠 스토어커머스 영역까지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CTO는 이런 플랫폼 기능확장을 위해지속적으로 심화발전시켜나가고 있는 기반 기술들에 대해 소개한다.

라인은 메신저 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보안 관점에서 종단간 암호화(letter-sealing), 어뷰징 방지(anti-abusing),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보안 기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이용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토어커머스, O2O 영역에서는 추천 시스템스마트 에이전트 등을 위한 딥러닝 기술을 고도화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글로벌 플랫폼으로서 더욱 다양한 이용자 니즈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오픈소스화도 적극적으로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기조연설에 이어김동현 개발실장이 LINE의 성장에 비춰 플랫폼의 구성조직문화에 대해 소개하고이태웅 게임개발자가 라인 버블 2 개발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이후 세션에서는 라인 메신저플랫폼과 게임의 두 트랙으로 나뉘어 다양한 개발 기술노하우를 공유하며특히중국 룽투의 Liu Chen CPO도 세션에 참여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발전 트렌드를 분석하고이에 따른 노하우를 소개한다 ().

 

 

라인 디벨로퍼 데이 2015 페이지 URL : http://linedevday.linecorp.com/kr/2015/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