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 (Selfie) 전용 카메라 앱 B612, 전세계 5천만 다운로드 돌파

2015.06.08 ALL

지난 8월 첫 선보인 이후 9개월 만의 성과

일본, 한국은 물론 라틴 아메리카, 동남 아시아 지역까지 폭 넓은 이용자 확보

월간 사용자 수 3천 만 명 기록하며 실생활에서 즐겨 사용하는 앱으로 자리잡아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셀피 (Selfie) 전용 카메라 앱 'B612’의 전세계 다운로드 수가 5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B612는 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활용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피 전용 카메라 앱이다. B612는 앱 실행과 동시에 셀카 촬영이 가능하도록 카메라를 자동으로 전환하는 한편, 화면 슬라이드로 필터를 바꿀 수 있는 등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었다. 셀피 붐을 타고 지난 2월 6일 전세계 다운로드 수 2천 만 건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필터와 콜라주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사용 국가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업데이트 이후 B612 인기 국가는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는 물론, 멕시코, 콜롬비아, 에콰도르, 아르헨티나 등 라틴 아메리카 지역까지 확대될 수 있었다. 이에 힘입어 지난 5월 23일, B612는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B612는 전세계 월간 이용자 수 (MAU) 3천만 (총 다운로드 수의 60%)을 기록하며 생활 속에서 실질적으로 자주 쓰이는 앱으로서의 입지도 견고히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B612를 통해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