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세번째 생일 맞이하며 라인 패밀리앱 누적 10억 다운로드 돌파

2014.06.24 LINE App

라인메신저로 시작해 플랫폼으로 거듭나다-

라인세번째 생일 맞이하며 라인 패밀리앱 누적 10억 다운로드 돌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시작 3년만에 메신저를 넘어선 모바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라인 카메라앱 9천만라인 게임 라인 팝’ 4 3백만 다운로드 돌파

이용자가 직접 만드는 크리에이터스 마켓’ 스티커샵 입점글로벌 유통 시작

 

 

글로벌 메신저 앱 라인(LINE, http://line.me)’이 서비스 오픈 3주년을 맞이하며 라인 패밀리 앱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은 2011 6 23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앱으로 출시되었다이후 10월에 다양한 스티커와 무료 통화 등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일본·대만·태국 등에서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등극했다현재 라인은 전 세계 230개 국가에서 사용되며4 7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와 같은 폭 넓은 이용자 층과 이들의 높은 이용률을 바탕으로라인은 메신저를 넘어선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 2012 3월 라인 카드를 시작으로, ‘라인 카메라’, ‘라인 플레이등 커뮤니케이션콘텐츠게임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63개의 라인 패밀리앱을 선보였다.

 

패밀리앱은 라인과의 연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특히 젊은 층의 호응을 얻었다라인 외에도 14개 앱이1,0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했으며 개별 앱으로는 라인 카메라가 9천만으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라인 게임에서는 4 3백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라인 팝을 포함 9개 타이틀이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전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개발사뿐 아니라 이용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https://creator.line.me/ko)[1]도 성행하고 있다특히 23일부터는 라인 웹스토어가 아닌 스티커샵에 이용자가 만든 스티커가 등록되어라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직접 디자인한 스티커를 전 세계 라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인은 앞으로도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하고신규 서비스 제공 및 글로벌 확장을 통해 더 세계 모바일 시장을 이끌어 나가며 많은 이용자들의 생활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이용자들이 직접 라인 스티커를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라인의 심사 절차를 거친 스티커는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으며판매금액의 약 50%가 창작자에게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