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재미있는 효과 더하는 셀피 카메라앱 ‘에그(egg) 카메라’ 출시

2016.05.27 LINE Family Apps

안면인식 기술 활용, 50여 종의 다양한 효과 마스크 자동 지원하는 셀프 사진ㆍ동영상 촬영 카메라 서비스

‘얼굴 바꾸기’ 등 1020 세대가 즐겨 찾는 기능 지원, SNS 공유도 한 번에 가능

셀피 동영상 및 움직이는 프로필 지원하는 음향 및 영상 효과 풍부하게 제공

 

라인주식회사는 다양한 특수효과와 필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셀프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 셀피 캠 ‘에그 카메라(egg,http://egg.line.me/)’를 공개했다.

최근 젊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재미있게 만든 셀프 동영상을 SNS나 메신저 등을 통해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라인은 이와 같은 점에 주목, 이용자들이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재미있는 사진ㆍ동영상 기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카메라앱 에그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그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원하는 마스크를 선택하면 곧바로 간편하게 효과를 입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현재가장 최근에 출시된 라인프렌즈 캐릭터 초코’, 워너브라더스의 배트맨VS슈퍼맨’ 을 포함한 총50여종 이상의 마스크가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해 갈 예정이다.

 

 

특히 고도의 안면인식기술을 바탕으로윙크를 하거나 입을 벌리는 특정 움직임에 따라 불을 뿜거나 하트가 생기는 등 특수효과를 더하는 새로운 형식의 필터도 함께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그 외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과 새로 촬영하는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기능 및 얼굴 바꾸기 기능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촬영한 사진은 연동한 SNS 계정 (라인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 )등에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한편라인은 사진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폭넓은 사진 꾸미기 기능을 제공하는 라인 카메라(LINE Camera), 셀피 전용 카메라앱 B612, 음식 사진에 특화된 푸디(foodie)’ 등 다양한 사진 관련 앱을 선보인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