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셀피 전용 앱 ‘B612’, 전세계 1억 다운로드 돌파

2015.10.20 ALL

출시 14개월만에 1억 다운로드 달성월간 실 사용자 수 역시 5천만 명 넘어서

아시아 시장 넘어서 동유럽중남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이용자 확보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은 셀피 전용 카메라 앱 B612’가 출시 14개월만에 전세계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월간 실 사용자(MAU) 5천만을 넘어섰다.

 

B612는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카메라 앱이다앱을 실행하면 셀카 촬영을 위해 자동으로 전면 카메라 전환을 지원하며간단한 조작으로 필터를 변경할 수 있다그 외에도셀프 동영상콜라쥬(사진 합치기등 다양한 형태의 카메라 기반 콘텐츠를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다

 

B612는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필터 등의 기능과 직관적이고 간단한 사용성으로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35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1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특히 아시아중남미 지역을 넘어서 우크라이나벨라루스, 루마니아 등 동유럽 국가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지난 8월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수상식인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s)’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고상(Best of the Best)를 수상하며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라인 측은, "B612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셀피를 촬영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